대표 인사말

공동대표 인사말

대학 민주화의 성지 상지대학교 재건과 발전
교수협의회가 이끌어 갑니다.

교협회원 여러분

1998년 대학민주화를 목표로 출범한 상지대학 교수협의회가 이제 곧 30주년을 맞이합니다. 그 동안 여러 역경과 우여곡절을 겪으면서도 우리 상지대학이 대학 민주화의 성지로 자리매김 할 만큼 기적과 같은 성과를 일궈낸 30년이라 자평합니다.

2016년 10월 27일 대법원에 의하여 2010년 상지학원 이사 선임처분 취소가 확정되고 김문기 비리사학 집단을 완전히 퇴진시킨 이후, 우리 대학과 구성원 모두는 적폐를 청산하고 상지대학을 바로 세우기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적폐를 청산하고 개혁하고 바로 세우고 상지대학을 재건하는 일은 많은 노력이 필요하며, 그 동안 ‘상지인’이 추구해온 ‘상지대학 민주화’를 완성하는 것입니다.

2018년 올 한해 상지대학은 상지대학 재건의 분기점이라 할 만큼 중대한 과제들이 많습니다. 대학역량진단평가, 대학기관인증평가, 상지영서대와의 통합, 공영형사립대학 추진, 정이사체제 출범 등 하나같이 우리 상지대학의 생존과 직결된 과제들입니다. 상지대학 재건과 정상화는 우리 대학과 구성원 생존의 필수조건입니다. 30기 교협은 회원과 구성원의 뜻을 모아 상지대학 재건과 정상화를 위한 주체적인 역할과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우리 교협은 대학 민주화를 선도해 온 자랑스러운 역사를 바탕으로 회원들의 자발적이고 책임 있는 참여 속에 민주적인 자치조직으로 운영돼 온 기풍을 지니고 있습니다. 30기 교협은 이러한 역사와 기풍이 지속될 수 있도록 더욱 적극적으로 회원들과 소통하고 의견을 수렴하고 최대한 현실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회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지지와 참여와 응원 부탁드립니다.

30기 상지대학 교수협의회 공동대표
박장재 김명연 류동표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