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즈 그레이터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은지 조회 6회 작성일 2020-05-27 16:13:27 댓글 0

본문

번외편 | #005 어서와 치즈비교는 처음이지? :) 파르미지아노 레지아노, 그라나 파다노, 페코리노 치즈 비교 | 라스토리아

이탈리아 집밥 정통 레시피 300개 도전 프로젝트

#005 어서와 치즈비교는 처음이지? :) 파르미지아노 레지아노, 그라나 파다노, 페코리노 치즈 비교




+Music:

Aida: Grand March (Triumphal March) · Leonard Bernstein · New York Philharmonic Orchestra · Giuseppe Verdi
Bernstein Conducts Great Marches
℗ 1969 Sony Music Entertainment
Producer: John McClure

*영상으로 전하지 못한 페코리노 로마노 이야기

페코리노 치즈는 고대 로마시대, 즉 2천년이 넘는 시간동안 로마의 소중한 식재료 중 하나였어요.
그런데 페코리노 생산지 협회가 1700년대 사르데냐 섬으로 이사를 가면서
큰 변화가 생기게 됩니다. 대부분의 페코리노 로마노를 사르데냐에서 생산하게 된것이죠.
지금 시중에서 구하는 페코리노 로마노의 약 97%가 바로 사르데냐에서 생산되고 있습니다.
3%는? 로마가 속한 라치오 주에 있습니다. 같은 페코리노 로마노지만 생산되는 지역이 다른 만큼, 맛에 있어서도 극명한 차이가 나요.
로마에 남아 있는 페코리노 로마노는 조금 공격적인 맛이라고 이야기 하면 어떨까해요.
풍미가 강하고 전통에 입각해 만들어 매우 거친 식감과 소금의 맛이 아주 강한 특징이 있어요.
반면 사르데냐의 페코리노 로마노는 단맛이 살짝 느껴지는데 이 치즈는 남부보다 북부 이탈리아에서 인기가 있어요. 북부 사람들은 공격적인 맛보다 잔잔한 맛을 선호하기 때문이죠!
또하나. 페코리노를 만들때 겉에 엄청난 양의 소금을 발라놔요. 그래서 다른 치즈에 비해 염분이 무척 높은 편이니 페코리노를 사용하는 요리라면 소금을 거의 사용하지 않는게 좋답니다.

*여러분들이 주셨던 질문

파스타마다 어울리는 치즈가 다 다른데 알려주세요~페코리노는 어떤 요리에 쓰는것이 좋을까요?

: 페코리노 로마노는 영상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주로! 로마의 정통 요리들이 자주 등장해요.
로마 정통 요리에만 등장하냐 그건 또 아니예요. 가장 큰 예로는 페스토 제노베제가 있죠?
다른 지역에서도 페코리노를 사용하긴 하지만 페스토 제노베제처럼 대부분 다른 치즈와 섞어 소량 사용하는데 로마 요리처럼 빈번하진 않아요.
파르미쟈노와 그라나는 조커 같은 치즈라고 생각해주세요. 여름요리 겨울요리, 안티파스토, 파스타, 리조또, 메인 요리, 스프, 디저트 등등등..대부분의 요리에 어색하지 않게 사용할 수 있어요.
다만 해산물 요리에는 사용을 자제해주세요! 강한 치즈의 향이 해산물의 향을 해칠 수 있어요.




LA STORIA in Milan
프링글스 : 이탈리아 음식에 관심이 많아서 구독하고 몇개보는데
영상미 살리려고해서 그런지 정보에 대한 가독성이 심하게 떨어지는 장면이 너무 많네요.. 끊어가는 부분을 정확하게 표현하면 좋겠습니다
김경인 : 정말 좋은 영상이네요 감사합니다!
Jess : 1:59 ~ 2:09 부터 이해가 안가서요.
"사료를 먹은 소의 우유로 만들어요. 오직 지역의 풀을 먹고 자란 소의 우유만. 파르미쟈노는 최소 12개월 숙성이 필요해요".
흐름이 안되는것 같은데 정확히 사료만 먹은 소의 우유인가요? 아님 사료와 지역의 풀 둘다 먹고 자란 소의 우유인가요??
치즈에 관심이 생겨서 노트적고 있는중에 혼란이 와서요
Luke Minue : 이제야 이 채널을 알게되다니... 파스타 면 사려다 이게 웬 횡재.
권지원 : 저런 덩어리 조각? 치즈들을 구매하는 사이트는 어딘가요?
꺄꺄뀨뀨 : 안녕하세요 라스토리아님 영상 잘 보구 있어용 다름이 아니구.. 그라노 파다노 치즈를 사서 락앤락에 보관하고있었는데 어느날 보니까 흰 곰팡이가 생겼더라구요ㅠㅠ 이거 어떻게 해야할까요..?ㅜㅜ
김띠 : 챠오... 아니 기분 좋게 영상 다보고 와서 댓글 보는데 저 ㅍㄹㄱㅅ쉑 어이없네 아니 물론 사람마다 느끼는게 다른건 알겠는데 노력한 사람 앞에다대고 으이?!!! 라스님 처럼 이탈리아를 사랑하고 애정해서 우리에게 알리려고 하시는분이 얼마나 된다고ㅡㅡ 라스님 물론 피드백들 보면서 성장하시는것도 좋지만 너무 상처받지 않으셨으면해요...ㅠ 그냥 라스님만의 편집 방식으로 고수하셨어면 해요... 전 이미 지금 라스님에게 푹 빠져버려서 뭘해도 다 좋지만 그래도 지금 라스님이 제일 좋숩니닿ㅎㅎ 아 그렇다고 너무 한길만 파라는 뜻은 아니에요!! 언제나 새로운 시도는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로인해 피드백도 받고 더욱 성장하는거니까요!! 아무튼 제가 세상에서 제일 애정합니다 라스님 이탈리아에서도 건강하세요ㅠㅠ 코로나 ?(푸슛)
김혜영 HyeYeong Kim : ....나 뭐지 이렇게 웅장하고 브금이랑 찰떡으로 영상 만든거 멋지다고, 이런거 어떻게 생각 해 내냐고 여쭤보려고 했는데...
웨 편집 이상하다-의 분위기가 있지...?(이해못함 이해력이 부족해서ㅠ 죄송해요ㅠㅠ)
아무튼... 완전 찰떡으로 영상 편집하ㄴ거 너무 멋져요ㅠㅠ
치즈가 완전 간Zㅣ나게 느껴지네요>,<
배경음악도 너무 좋은데요...?? 역시...뉴욕필하모닉... 빈필하모닉이 했는 거도 있나 찾아봐야겠어요...
제 기준 웅장함과 풍성함의 대가...LOL
(음식 채널에서 음악관련이야기해버리기...
김효중 : 혹시 그라나파다노치즈 끝부분은 버리는건가요?
S L : 치즈에 대해 잘 몰랐는데 자세히 알아가서 너무 좋아요.
영상미나 bgm도 평화롭고 조리도구들도 하나하나 특색있어 보여서 장만하고 싶어요.
4:20 도마 옆에 눈꽃치즈 만드는 치즈 그레이터와 4:29 치즈 그레이터 정보 알 수 있을까요?

조리도구 다 필요없고 '이것' 여섯개만 있어도 충분합니다

#승우아빠 #궁금해요리 #꼭필요한조리도구 #조리도구꿀팁 #돈버는법

어디서 부터 시작해야 할 지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이것저것 사지말고 돈을 아끼는 방법을 정리 해 보았습니다

✔️ 트위치 https://www.twitch.tv/swab85
✔️ 공식카페 https://cafe.naver.com/swab
? 문의 seungwoodaddy@sandboxnetwork.net
? 택배수령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518 15층 샌드박스 "승우아빠"
냉장 보관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식품류는 수령이 불가능합니다
우경임 : 채반 큰거 저는 필수품이에요.
비빔면이나 국수.. 나물.. 브로콜리등 찬물에 바로 헹궈야 하는 경우에 다 써요.
얼음물에 헹구라지만 그거보다 훨씬 편해서 채반에 찬물 틀고 부어 줍니다.
corea ypa : 저는 중식젓가락, 가위, 국자, 부엌칼 4개만 가지고 있어욯ㅎㅎ 진짜 승우아빠님이 말씀하신거처럼 젓가락 만능이예요 젓가락 하나로 뒤집개도 하고 볶기도 하고 심지어 국물 거를때도 젓가락만 잘이용하면 거를수 있고...감자칼, 채칼 역할을 칼이 대신하고 아! 계량컵은 따로 없구요 그냥 집에 있는 밥스푼이나 종이컵 혹은 테이크아웃 커피컵같은걸로 계량컵 대신해서 써요 ㅎㅎ 물론 저도 조리도구 이것저것 샀는데 결국 제가 늘 쓰는거 추려보니 딱 4개 더라고요 나머지는 걍 어딘가에 쳐박혀.....
nume prunus : 여태까지 떡볶이만들때 쓰던게 베이킹용 스페츌러였구나..
saehee33 : 3:11 와 이걸 내가 산 게 아니라 그런지 1년 넘게 가지고 쓰면서도 몰랐네...
충무 : 채반, 계량컵, 거품기, 나무주걱, 고무주걱, 온도계 마이 식쓰 픽!
seung taek : 14:32 저 병따개 저희집에도 았는거라 좀 반갑네요 ㅋㅋ
sarang87 : 네 가구 분가 가능 하겠네요.
꼬롱까랑 : 가위 어디껀지 넘 궁금해용. 스뎅가위요
mason0713h_마손 : 옛날부터 이케아가위 쓰던사람인데 이케아가위 진짜좋아요 힘도 안들이고 짜를수도있고 고기도 가위로짤라요
거의 그냥 잘 갈린 칼 2개 이어붙인? 느낌이에요 꼭 써보세요
미네랄워터 : 칼도마땜에 좋아요 누름 ㅋㅋㅋㅋ

[지모 브이로그] #1 혼자먹는 저녁, 아무 치즈그레이터 구입 후기, 이탈리아식 까르보나라, carbonara, 프리랜서의 하루

안녕하세요 지모입니다

저의 첫번째 브이로그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오늘은 혼자 저녁을 먹게 돼서,
간단한 파스타를 해보았습니다.

첫 치즈 그레이터 사용으로 대만족을 얻은 이야기,
함께 만나볼까요?

감사합니다 :D


#까르보나라 #일상브이로그 #프리랜서일상 #치즈그레이터
브라운네이버 : 잘못된 점 고쳐드리고자 글 씁니다.
1.파마산이 아니라 까르보나라, 까초 에 페페, 아마트리차냐에 사용되는 치즈는 페코리노 로마노 치즈여야 합니다.
2.베이컨 대신 관찰레 써야 하는데 한국에선 구하기 힘드니 베이컨 쓰셔도 무방
3.노른자 흰자 꼭 나뉠 필욘 없습니다.
4.베이컨 구운뒤 면수랑 면을 넣고 전분을 빼주면서 익혀야 합니다(코투라랑 알단테를 아셔야 합니다).
5.불을 끄고 열을 식힌뒤에 소스를 넣고 면이랑 섞은거까진 맞습니다. 근데 영상 보면 소스 흥건한데요.여기서 다시 약불을 키고 스크럼블 되지 않게 진득한 크림소스처럼 만드셔야 됩니다 면수는 소스 농도에 따라 넣어주셔야 합니다..
6.까르보나라 사용할때 넓은 면 사용하는게 더 맛납니다 페투체같은거
May Choi : 내가 댓글 달라고 채널까지 만들고 왔음 ㅎㅎ
자기야 너무 재밌다 짱짱❤️

... 

#치즈 그레이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962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sjprof.or.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